본문 바로가기
아로마테라피/아로마 정확하게 알기

도테라 오일 섭취, 정확하고 안전하게 하기

by 캘리 아로마 2022. 8. 5.

안녕하세요. 블렌딩에서 순서가 가장 중요하다는 지난번 포스팅의 내용이 다소 이해가 힘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과거에 제가 이 내용을 직접 도테라에 문의한 메일이 남아있어 공유를 해드리겠습니다. 유익한 정보 되시길 바랍니다.

에센셜 오일을 캡슐에 넣어서 복용하는 것은 도테라 코리아의 공식 입장이 아닙니다.

그런 분들 간혹 보시죠? 몸에 좋다는 에센셜 오일 4~5가지를 큰 병에 블렌딩 해놓고 식물성 빈 캡슐에 오일을 넣어서 영양제처럼 수시로 챙겨 먹으라고 하는 사람들요. 먹으라고 한 것까진 납득이 되는데 너무 많은 종류의 오일을 블렌딩 해서 큰 병에 담아놓고 그걸 삼시세끼 영양제와 함께 추가로 복용을 권하곤 하시길래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그건 아니지 않나 싶어서 또 궁금해서 도테라에 직접 메일을 써보았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웃겼던 사실은 도테라 미국에 제가 영어로 메일을 보냈더니 도테라 코리아에서 내용을 전달받아서 한글로 답이 왔더라는 사실입니다. 그 프로세스를 알고 나서는 저도 더 이상의 질문을 미국에 직접 하는 일을 없었답니다. 괜히 그랬어... 였습니다. 제가 했던 질문의 원본은 찾을 수가 없네요. 간단히 내용을 말씀드리자면 "한꺼번에 여러 가지 오일을 캡슐에 넣어서 복용하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제가 아로마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지만 각 오일들 마다 고유의 케미컬이 있다고 하는데,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보면 그런 섬세한 물질을 혼합하게 된다면 케미컬에도 변화가 생기지는 않나요? 그리고 섞어서 쓰면 안 되는 오일 조합은 없나요?"라는 의미의 질문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답변이 왔더라고요.

도테라에서 온 답변 메일 사진
도테라에서 온 답변 메일

저 때만 해도 그렇구나 하고 생각을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저는 도테라 입장에서 꽤 귀찮은 고객이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공부를 하고 나서는 그들이 왜 저렇게 답변을 했는지 그리고 그 답변 속에 얼마나 많은 의미가 함축되어 있는지 알 것 같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블렌딩 했을때에 (순서에 따라) 성분의 변화가 있을 수 있다는 내용을 저 메일에서 이미 그들은 말을 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남들이 시키는 게 좀 이상하다 싶으면 무작정 따라 할 것이 아니라 한 번은 사실 확인을 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이건 아로마잖아요. 아로마는 좀 다르잖아요. 한 방울이 그렇게 강하다는데.. 물론 그렇게 여러 오일 드시고 건강하게 잘 지내시면 정말 감사할 일이지요. 하지만 그런 분은 본인도 모르는 사이 또 다른 것을 잃으셨을지는 아무도 모른다는 것이 아로마의 위험성이랍니다. 그래서 많은 국가의 아로마 협회들이 아로마 복용에 대해 엄격히 금하고 있지 않을까요. 그 잃은 것이 무엇이든 위의 메일에서 보시다시피 어떤 일이 생겼을 경우 판매회사가 그렇게 권장하지 않았다가 핵심입니다.

복용과 섭취는 다릅니다.

복용의 사전상 의미는 약을 먹는다는 뜻이고요. 섭취는 양분을 받아들인다는 의미니까요. 단어의 뉘앙스를 조금 이해하시면서 아로마도 현명하게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로마 섭취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에 한번 글을 쓰겠습니다.

아로마테라피는 인간의 자가 면역력을 높여서 자연 치유를 도와주는 대체요법 중 한 가지입니다. 따라서 약이나 병원을 대신해서도 안되고 대신할 수 없다는 것을 잘 이해하시면서 아로마를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메디컬 아로마라는 단어가 성행을 하는 요즘, 어떤 분들은 아로마를 마치 만병 통치약처럼 홍보하시던데 간혹 뉴스에도 나오듯 법적으로 책임을 지실 수 있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하시고 주변에 전달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아로마에 대해서만은 필요 이상으로 궁금한 게 많은 캘리 아로마였습니다. 모두 안전한 아로마라이프 즐기세요.

댓글